1만 2천년 전에 지구를 연구하기 위해 안드로메다에서 온 대학원생입니다.

Posted
Filed under 일상생활
(이 글은 http://wrongo.nubimaru.com 와 아이디어박물관에 동시에 post되었습니다. )

아이디어 박물관에서 5월의 아이디어인으로 선정되어, Mr. 번뜩맨님께서 선물을 보내주셨답니다.
키보드 선반이죠.
상품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물을 받는 데 택배 문제로 좀 우여곡절이 있었네요.

선물 개봉 직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터리는 이 물건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
강화유리판, 두 개의 ABS 소재 다리, 그리고 네 개의 나사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나사......
기숙사에는 드라이버가 없었던 것이었던 것이었던.....
다음날 다시 포장해서 연구실에 가지고 가서 드디어 조립을 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설치.
모니터에 문서나 자료 등을 띄워놓고 이 선반에 메모지 등을 올려놓고 메모하기가 좋겠다고 생각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과 메모지, 연필 등을 올려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며칠 사용하다보니 조금씩 문제점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작은 메모지는 쓸만하지만 제가 연구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연구노트는 A4 사이즈입니다.
강화유리판 폭이 너무 좁아서 그만한 크기의 노트를 올려놓고 쓰기에는 무리가 있었죠.
그리고 작은 메모지를 사용하더라도 손목이 공중에 둥실 뜬 채로 글씨를 써야 하기 때문에 그다지 편하지 않더군요.
아예 모니터 받침으로 사용해볼까 했지만 역시 플라스틱 다리 부분이 연약해보여서 그만두었습니다.

아아.... 어떡하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마음으로 보내주신 선물이 애물단지로 전락하려는 절체절명의 순간.....

아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국 선반은 기숙사로 돌아와서 제자리를 찾았습니다.
화장품을 늘어놓는 선반으로 쓰고 있던 기숙사 책상 선반을 2층으로 분리하는 역할을 맡겼습니다.
화장도 거의 안 하는데 어쩌다보니 하나둘씩 늘어난 화장품들.
효율적인 수납 방법을 고민해봐야 할 시점에 다다라있었죠.

사실 책상 선반(책꽂이)에 얽힌 문제상황을 설명하자면 좀 구구절절한데....
제가 살고 있는 기숙사가 좀 낡았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이 선반이 철제가구이고 좀 지저분하니 낡았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을텐데, 제가 배정받은 선반이 본래는 높이(아래 위 폭) 조절이 가능한 것이어야 하는데 너무 오래된 나머지 선반 전체에 비틀림이 왔고, 높이 조절이 불가능해진거죠.
그래서 화장품을 늘어놓으면 전체 높이의 절반 정도는 버리는 공간이 될만큼 높이가 과하다는 걸 알면서도 조절을 할 수 없었던 겁니다.

키보드 선반을 뜬금없이 여기에 배치함으로써 이 부분의 수납 공간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죠.
여전히 위로 공간이 많이 버려지고 있어서 선반이 좀더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이렇게 되니 크림이나 파우더통 같이 납작한 녀석들은 아래로, 길쭉한 녀석들은 위로 배치되어서 화장품 종류에 따른 분리가 되었어요.
그리고 투명한 유리판이다보니 공간을 나눌 때 필연적으로 생기는 '답답해 보임' 현상도 많이 완화되었고, 낡은 철제가구 때문에 침침했던 분위기가 조금 깔끔해졌습니다.

보내주신 선물이 이런 우여곡절을 겪다 보니 후기를 올리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어떤 물건을 갖게 되면 본래의 용도대로 쓰는 것이 부적합하다고 느끼게 될 때가 종종 있죠.
그럴 때 불편한 채로 사용하거나 과감히 버릴 수도 있겠지만, 새로운 용도를 찾아주는 것도
일종의 아이디어가 아닐까요?

.....라고 강변해봅니다. ^^;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저의 코스메틱(?) 라이프를 개선시켜주신 번뜩맨님께 감사드립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8/06/09 20:29 2008/06/09 20:29

(이 글은 제 블로그 http://wrongo.nubimaru.com 와 아이디어박물관에 동시에 post되었습니다. ) 아이디어 박물관에서 5월의 아이디어인으로 선정되어, Mr. 번뜩맨님께서 선물을 보내주셨답니다. 키보드 선반이죠. 상품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물을 받는 데 택배 문제로 좀 우여곡절이 있었네요. 선물 개봉 직후 (배터리는 이 물건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 강화유리판, 두 개의 ABS 소재 다리, 그리고 네 개의 나사로 구성되..

Mr.번뜩맨

^^본래 의미에 맞게 사용되어야 하는데 좀 아쉬운 제품입니다. 그래도 그걸 지혜롭게 쓰시는 롱고롱고님이 멋지네요..+_+

롱고롱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